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정보

지방간 없애는 방법 3가지 , 증상

지방간 없애는 방법을 먼저 찾아보는 사람이라면 일단 간에 축적이 많이 되어 있기 때문에 찾아봤을 것이며 증상이 나타나는데 긴가민가 하는 경우가 많아 찾아보는 경우가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지방간이란?

 

지방간이 되게 되면 간암이 될 확률이 월등이 높아지게 되면 먼저 간염을 시작해서 간 수치가 올라가게 되고 , 합볍증으로 고혈압이나 당뇨등이 함께 오게 됩니다.

 

정확한 원인을 알아내기는 어렵지만 보통가장 큰 원인은 비만이 가장 크며 , 몸에 지방이 많이 축적이 되면서 간까지 쌓이게 되는 것이고 , 원래 혈압조절이 안되는 경우에도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조건 많이 먹는다고 해서 생기는 것이 아닌 마른 사람의 경우에도 내장비만이라고 하여 내장에만 생길 수 있으며 , 안심할 수는 없습니다. 

 

 

또한 갑자기 체중을 많이 빼거나 영양분을 제대로 공급해주지 못하는 상황이 오는 경우에도 간에 살이 찌게 되기 때문에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외에도 흡연이나 약물등으로 인해 원인은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증상

무게로 판단할 수 있기 때문에 먼저 우리가 증상으로 알 수 있는 방법은 실질적으로 알 수 없으며 건강검진을 통하여 많이 알게 되는 경우가 많거나 다른 검사를 통해서 알고 , 간수치가 너무 높을 때 등으로 인해 알게 됩니다.

 

단계가 나누어져 있으며 , 1단계는 무게가 살짝 건강한 간보다 15% 정도 무거워진 정도를 말하며 2 단계의 경우에는 염증이 생긴 것을 말하고 , 간 주위에 피부가 가려우며 , 복부만 유달시리 커보이는 양상이 보일 수 있으며 , 복부가 커지면서 허리까지 무리가 올 수 있습니다. 

 

또한 이렇게 되면서 간수치가 변화가 오면서 피로감이 생기게 되고 , 황달과 더불어 예민한 반응을 많이 보입니다.

 

다음 마지막으로 3단계의 경우에는 심각한 단계로 접어들어 간부전이나 간경변 , 간경화등이 온 단계로 볼 수 있습니다.

 

지방간 없애는 방법

1. 컨디션에 맞는 운동

지방간을 없애기 위해서는 가장 실천해야 할 것은 운동 입니다.

 

지방간이기 때문에 복부에 쌓여있는 지방을 제거해주는 것이 가장 먼저 급선무이며 , 그것이 제거되지 않으면 아무리 해도 변화가 없습니다. 힘이 든다면 가장 먼저 산책 30분 부터 추천을 드리며 , 거기서 점점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간의 피로도가 높으면 더 쌓이게 되기 때문에 없앤다고 무리하게 운동을 하게 되는 경우에는 더 악화되는 상황이 올 수 있습니다.

 

 

 

2. 식단 조절

인스턴스 식품은 절대 먹지 않는 것이 좋으며 , 채소와 가장 중요한 규칙적인 식단을 하여 몸에 부담을 주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3. 밀크씨슬

간을 보호해주는 성분으로 많이 들어 보셨으리라 생각 합니다. 밀크씨슬이라고 하는 것은 식물에서 추출이 된 것으로 항산화 역할을 하는 항산화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