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정보

티백 보이차 효능 5가지

중국에서 만들어진 차로 지방분해에 우수하다고 알려져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이 많이 먹기 시작하면서 우리나라에도 유명해진 차로 알려져 있는데 효능도 중요한데 과연 티백도 그만큼의 효능을 할지 의문이 드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 먼저 보이차 효능부터 알아보겠습니다.

 

효능

 

 

1. 다이어트

처음에 말했다 싶이 지방분해를 해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그것을 갈산이라고 하는 성분이데 이는 차에 발효가 되어 나온 것으로 , 소화효소에 해당되는 것으로 음식을 먹고난 것이 지방으로 가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예로부터 중국인의 경우 음식을 조금씩 자주 먹는 경우가 있는데 살이 찐 사람들이 많이 없다고 알려져 있는데 그 이유가 바로 보이차를 물처럼 먹는 습관 때문에 생겨난 것이라고 합니다. 

 

 

2. 따뜻한 성질

몸이 차가운 분들이라면 보이차 자체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으면 손발이 차가운 분들의 경우에 혈액순환을 시켜줌으로 인해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살을 빼다보면 몸이 차가워지는 경우가 많은데 그럴 때 섭취하는 경우에 추위를 덜 타게 될 수 있어 도움이 됩니다.

 

3. 변비

수분을 머금고 있으면서 그것을 장까지 가지고 가며 , 따뜻한 성분이 위장을 부드럽게 만들고 운동을 원활하게 해주면서 변비를 개선해주고 장활동이 바르지 않는 경우에 꾸준히 먹는다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항산화

녹차와 같은 성분인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떫은 맛을 내면서 텁텁한 맛을 내기도 하면 이맛이 노화를 막아주고 활성산소를 억제시키면서 항산화 역할을 해주면서 노화예방을 해주게 됩니다.

 

 

 

5. 심장질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즈면서 혈관을 이완시켜주면서 , 혈압이 떨어지게 되고 그로인해 고혈압까지 연결이 되면서 유지가 되고 심장에 펌프질이 제대로 되면서 안정적이 유지가 되는 연결고리 역할을 하게 됩니다. 

 

티백 보이차

 

 

음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가격에 따라서 달라지는 거 같으며 저렴한것을 먹으면 그만큼 효능을 제대로 보지 못하는 거 같으며 연하게 맛만내고 먹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문하여 먹는 경우 함유량을 보고 년도가 얼마나 됬는지를 따지고 보고 먹는 경우에는 제대로 성분을 느끼고 먹을 수 있기 때문에 구매시에 그것을 다 따지고 사는 것이 좋을 꺼 같습니다. 

 

보이차의 경우에는 년도에 따라서 가격이 천차만별로 달라진다고 알려져 있으니 잘 따져보시고 구매하고 다이어트를 위해 드시는 분이라면 너무 과하게 드시는 경우 더 변비를 만들 수 있다고 하니 조심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