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정보

추위를 많이 타는 이유 5가지

유독 별로 춥지도 않은거 같은데 추위를 많이 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추위를 많이 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마른 사람들이 많이 탄다는데 사실일까요?

추위를 많이 타는 이유

1.  근육 부족

근육이 부족하게 되면 신진대사량이 떨어지면서 몸 속에서 활동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러면서 열을 발생하는 에너지 또한 부족하게 되면서 추위를 많이 타게 되는 것입니다.

체온을 조절하는 곳은 간과 갑상선 , 뇌라고 많이 알고 있지만 실질적으로 근육도 매우 영향을 많이 미치게 되는 것입니다.

근육 수축과 이완을 하는 것 또한 뇌 활동에서 일어나는 것이기에 뇌와근육은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2. 갑상선

위에도 말했다 싶이 갑상선 항진증이 아닌 저하증인 경우 추위를 많이 타게 되는데 이는 갑상선의 역할이 체온을 조절하는데 그 역할이 떨어지면서 나타나는 것입니다.

3. 빈혈

철분이 부족해지면서 몸 활동이 둔해지고 그로 인해 에너지 생산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서 추위를 많이 탈 수 있으며 다른 신체적인 것에 문제가 없는데 빈혈 수치가 간당 간당 하다면 추위를 많이 타게 됩니다.

 


4. 다이어트

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추위를 많이 타는 것일까요? 가장 첫번째로는 몸 두께가 줄어들기 때문에 지방이 갑옷이라고도 하죠 지방이 줄어들면서 평소보다 더 추위를 많이 타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뿐만 아니라 평소에 먹던 음식량이 줄면서 몸은 활동하는 것을 줄이게 되는 습성으로 에너지가 덜 발생되고 그로인해 몸에 열이 덜 발생하는 것입니다.

5. 간기능 저하

간에서는 에너지를 만들어내는 역할을 하게 되는데 , 간기능이 떨어지게 되면 그만큼 일을하는 능력을 만들어 낼 수 없으며 이처럼 모든 것에는 장기가 일을 제대로 해줘야 몸에서 열을 발생해 내는데 그것이 부족하기 때문에 어려운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