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정보

멸치 효능 6가지와 보관법

728x90

문득 안주로 먹던 멸치가 어느 것에 좋을까 생각하다 이야기를 해보니 정말 좋은 멸치효능이 많구나 생각하면서 알아봅시다.

 

멸치 효능

 

보통 볶아서 많이 먹는 경우가 많으며 , 안주로는 생으로 머리만 따서 똥을 때고 고추장에 찍어서 먹는 경우가 많은데 과연 어디에 좋을 까요?

 

1. 칼슘 풍부

가장 많이 알고 있는 멸치 효능으로는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음으로 인해서 뼈가 튼튼해지고 골다공증이 예방이 됨으로 인해서 어디에 부딫혔을 때 덜 손상이 가게 끔 할 수 있어 운동 선수들의 경우에는 많이 챙겨 먹는 것 중에 하나입니다.

 

하지만 바다에서 나오는 것이므로 많이 먹는 경우 나트륨이 과하게 섭취가 되며 붓기가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은 항상 주의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콜레스테롤 감소

불포화지방으로 이루어져있으며 이것을 타우린성분이라고 하는데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려주면서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해줄 뿐만 아니라 , 다른 고혈압이나 , 뇌졸중등을 예방할 수 있어 평소 위험군에 속해 있는 사람들이라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면역 향상

비타민이 풍부하여 면역력이 풍부해지면서 몸에 에너지를 생성하여 지금처럼 감기가 잘 걸리는 계절에는 더욱 복용시에 도움이 되고 관리 할 수 있습니다.

 

4. 키 

칼슘이 풍부하면서 어릴 때 부터 주기적으로 챙겨먹는 경우 뼈가 자라는데 도움이 되면서 키가 크는데에 도움이 되는 것이 아닌 필수요소이므로 어릴 적에 반찬에 꼭 있으면 좋은 음식 입니다.

 

5. 뇌건강

DHA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세포를 활성화 시키면서 인지기능을 높여주는데 도움이 되면서 뇌를 활성화 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6. 눈건강

비타민 중에서도 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안구건조를 가진 사람들이나 야맹증이 있는 분들에게 좋고 , 시력이 나빠지는 것이나 , 피로등을 줄여 줄 수 있습니다.

 

멸치 보관

멸치의 경우에는 작게 사는 것보다는 한박스씩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 먼저 박스를 뜯어서 머리를 뜯고 똥을 제거한 뒤에 봉지에 소분해서 담아 냉장실이 아닌 냉동실에 보관을 하는 것이 오래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728x90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