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정보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음식 7가지 어디가 차가울 때 먹을까?

겨울철 특히나 기온이 낮아지면서 기초체온이 낮아지면서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고 그로 인해 각종 질병에 걸릴 위험이 높아지면서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음식을 먹고 관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음식

 

1. 감자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음식들은 몸이 에너지를 내면서 따뜻한 성질을 가진 음식을 먹어주면 좋은데 감자는 탄수화물로 이루어져 있으며 섬유질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화가 되는 과정에서 많은 에너지가 소모가 되어야 하면서 몸이 열을 만들어내게 됩니다.

2. 빨간 고기

 

 

육류의 경우에는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으며 보통 근육을 형성하는데 많이 먹습니다. 비록 부위마다 다르긴 하지만 근육 형성 외에도 빈혈예방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빈혈을 가지고 있게 되면 혈액 순환이 잘 되지 않는다는 말로 어지러움증을 동반하여 손발이 차가운 증상을 항상 가지고 있는 경우가 높습니다.

3. 단호박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단맛이 많이 나는 것에 비하여 칼로리와 당분이 낮아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많이 찾습니다.

위에 감자와 같은 효능으로 섬유질과 탄수화물로 이루어져 있어 소화가 되는 과정에서 몸에 지속적으로 열을 발생 시키면서 체온을 올리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입니다.

4. 생강

 

 

많이 알고 있는 음식 중 하나인 생각은 추운날에 특히나 생강을 많이 먹으며 수제청을 먹는 날에는 하루종일 후끈후끈 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우리는 매운 음식을 먹게 되면 몸에 열이 나게 되는데 이와 같은 원리로 생강은 매운성질로 몸을 순환을 시키고 몸 속에 열을 발생시키게 됩니다.

수족냉증을 가진 분이나 감기에 걸린 경우 생강차를 먹게 되면 세균을 억제 시키는 역할까지 하면서 면역력을 올릴 수 있습니다.

5. 쑥

 

 

쑥으로 만든 음식은 쑥 자체로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모든 면으로 좋은 역할을 합니다.

또한 간이나 위 등 전반적인 장기기능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으며  특히나 여성의 경우 몸이 따뜻해야할 시기인 주기에 먹으면 통증도 완화을 시켜주면서 순환이 됩니다.

이 외에도 몸을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서 항암 효과에도 좋으면서 겨울철 면역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6. 양파

 

 

양파는 혈압을 조절해주는 음식으로 유명합니다. 이 것  말고도 비타민과 더불어 철 까지 함유되어 있어 몸에 좋은 음식으로 즙으로 해서도 많이 먹습니다.

7. 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많이 먹을시 당이 올라가긴 하지만 적당량을 먹게 되면 신진대사 능력이 몸이 열을 내기 위해 올라가기 때문에 수족냉증이나 소화가 안되서 위가 차가워진 분들이게 좋습니다.

또한 만성피로를 가진 분들에게 매일 한잔씩 먹게 되면 기력 회복에도 좋으며 환절기 기침감기가 많은 때에도 따뜻한 물에 타서 먹게 되면 빨리 낫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올 겨울은 추운 날이 작년보다 더 많은 거 같습니다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음식 드시고 항상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