켈로이드 흉터라고 하는 것이 일반 편평한 흉터와 달리 볼록 티어나온 것으로 보기 싫어 없애고 싶어하는 사람이 많지만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한번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켈로이드 흉터
먼저 흉터가 사람마다 나는 것은 다르지만 어느 정도 나느냐에 따라서도 달라지게 되는데 켈로이드의 경우에는 수술의 경우나 깊게 베인 상처로 인해 잘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상처를 그 때 제대로 관리를 해주지 못하면서도 발생하며 원래 유전적으로 잘 나는 체질을 가진 사람들도 있습니다.
몸에 직접적인 영향이 가는 것은 아니나 보기 흉흉 하다고 생각하여 신경쓰는 사람들이 많으며 제거를 하고 싶어 합니다.
켈로이드라는 것이 익숙하지 않겠지만 이는 원래 있으면 안되는 모양으로 넓은 면적의 종기처럼 생겨나 볼록 튀어나오고 원래 살이 아닌 다른 색깔을 보이며 주로 붉은 색을 보이게 됩니다.
수술한 부위에 가장 흔하게 잘 생기긴 하지만 아예 안생기는 사람들도 있으면 부모님이 생겼다면 나도 생길 가능성은 높고 여드름이 나고 나은 곳이나 살이 터서 흉이 진 자리에도 생길 수 있습니다.
켈로이드 흉터제거방법
1. 연고
보통은 집에서 간편하게 관리하기 위해서 꾸준하게 연고를 이용 하는데 그 흉터를 제거하는데 사용되는 것을 사용하면 얇은 막을 형성하면서 색이 더 변하지 않도록 보호와 더불어 원래색으로 돌아오게끔 도와줍니다.
켈로이드에 사용하는 연고의 경우에는 상처가 있는 상태고 치료를 하는 용도로 이용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절대 아물지 않은 상처에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레이저
연고 아니면 레이저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레이저를 맞을 때는 주사와 함께 맞게 되며 한번으로는 완벽히 나아지기는 힘듭니다.
적어도 3번이상 하는 것이 완전히 제거에 도움이 되고 염증이 생기지 않으려면 하루정도는 술을 마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켈로이드 흉터제거의 경우에는 상처가 깊고 심하다고 생각하여 없앨 수 없다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꾸준하게 치료를 하게 된다면 완치를 할 수 있으니 꾸준하게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