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정보

올챙이 배 빼기 지방간 문제일까?

보기에는 비만으로 전혀 안보이고 살이 하나도 쪄보이지 않지만 유독 배만 볼록 나와 잘 빠지지도 않는 올챙이 배 빼기는 어떻게 해야 하며 왜 생기는지 지방간이 정말 문제인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올챙이 배란?

 

 

올챙이 배라고 하는 것은 유독 배만 볼록 하게 튀어나온 것을 말하며 , 여자보다는 남자에게서 많이 나타나고 삼겹살 오겹처럼 접히는 것이 아니라 볼록하게 나와 있어 접히지도 않는 그런 배를 말합니다.

몸에서 가장 지방이 축적되기가 쉽고 많이 쌓을 수 있는 곳이 복부 즉 배인데 이 배에 많이 쌓이는 이유는 장기들이 몸통에 다 있기 때문에 내 몸은 내가 지킨다 인식이 있어 보호하기 위해 지방을 더 축적 시키게 됩니다.

 

하지만 근육이 많다면 지방이 축적되지 않고 근육으로 보호를 해주지만 , 적으면 적을 수록 더 축적을 시키려고 하며 여자보다 남자가 올챙이 배로 보이고 많은 이유는 , 남자가 상대적으로 근육이 더 많이 발달해 있어서 이 지방도 잡아주게 됩니다.

 

지방도 중력을 받으면 아래로 쳐지기 마련이지만 , 그렇지 않고 근육에 딱 붙어 잡아주게 되면서 위에 붙어 위로 볼록한 형태의 배 모양이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나이가 들면 들수록 많이 나타나기 쉬운데 그 이유는 호르몬이 변화가 되는 시기로 남성호르몬은 점점 줄어들고 여성호르몬이 늘어나게 되면서 몸의 변화도 근육을 유지하는 능력이 점차 떨어지게 되면서 잘 쌓이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현대인의 바쁜 사회생활로 인해 앉아서만 생활을 하고 움직임이 현저히 줄어들게 되는데 나이가 들면 신체기능자체가 떨어지다 보니 , 더욱 잘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올챙이 배 빼기

 

1. 전신 근력 운동

 

 

복부를 빼기 위해서 복근운동 복부 운동만 하면 빠진 다고 생각하지만 , 그렇게 하면 절대 쉽게 빠지지 않습니다. 전신적으로 근력을 늘려주어야 자연적으로 배에 있는 지방이 줄어들어 배 빼기가 가능하며 , 한가지 운동이나 , 걷기만 하는게 아닌 웨이트를 통해 근육량을 늘려주는 것이 효과적 입니다.

2. 과식 금지

 

 

또한 과식을 해서 몸에 지방이 쌓이게끔 하는 행동을 절대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 단백질을 평소보다 많이 섭취하고 탄단지를 즉 탄수화물 , 단백질 , 지방을 고루고루 영양가 있게 섭취를 해야 몸에 에너지가 충분히 생성되고 일을 하면서 덜 지방이 쌓이게 됩니다.

 

3. 장기간 앉기는 금지

 

 

적어도 한시간에 한번씩은 일어나서 스트레칭이나 , 화장실을 가면서 몸이 경직됨을 풀어주고 , 일을 하게끔 만들어 주면서 , 순환을 시켜주는게 좋습니다.

 

오랜시간 앉아서 일만 하게 되면 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아 다리는 더 자주 붓게 되고 배에는 지방이 더 축적이 되면서 올챙이 배는 더 심해지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바른 자세로 앉아서 일을 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은데 , 허리를 곧게 피고 , 턱을 넣은 자세를 유지해야 합니다.

지방간 문제?

지방간의 문제로 올챙이 배가 되는 것은 아니나 연관이 없다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지방간이 생기면 간 수치가 올라갈 것이고 그로인해 몸에 독소는 쌓이게 되는데 그렇게 되면 우리의 몸은 노페물이 제대로 빠지지 않아 지방을 더 축적을 시키려고 합니다.

 

그리고 지방간이 생기는 것은 장기가 있는 즉 복부에 지방이 많다는 말로 복부에도 지방이 축척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 복부비만으로 인해 지방간이 생길 문제가 높지 , 지방간으로 인해 복부비만이 되기는 쉽지는 않습니다.

 

간암으로 생기는 복수가 차는 것과는 전혀 다르기 때문에 오인을 하시면 안되며 올바르고 건강한 생활 습관으로 올챙이 배 빼기를 실천해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