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정보

다크서클 없애는법 , 생기는 이유

눈밑에 검게 보이는 증상을 다크서클이라고 하는데 이게 찐해보이면 안색이 안좋아 보이는 소리를 많이 들어 피곤하지도 않은데도 불구하고 소리를 듣게 되어 기분이 별로 좋지 않게 되는데 왜 생기는지 , 없애는법은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생기는 이유

 

 

1. 혈액순환

 

눈의 피부가 가장 얇은 피부이며 , 가장 노화가 먼저 일어나는 부위로 조금만 자극을 주어도 예민해지는 곳입니다.

눈 밑이 파란 빛으로 다크서클이 찐하다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지 않으면서 생기는 것이기 때문 입니다.

또한 혈관이 다 드러나 보이면서 더 심하게 나타나게 됩니다.

2. 노화

 

탄력 저하가 생기면서 검게 변하게 되는데 , 피부가 건조하면서 주름까지 생기게 됩니다.

3. 멜라닌 색소

 

가장 많이 생기는 요소 중 하나이며 , 요즘 마스크로 인해서 빛이 반사가 되면서 갈색으로 보여지며 다크서클이 심해보이고 기미와 함께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4. 알레르기

 

연관이 없을꺼 같지만 가려움이 생기면서 눈을 자주 비비는 습관으로 인해 자극을 받아 색깔이 진해지고 , 음식 알러지나 , 다른 기타 알러지가 있을 때 생길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유전적으로 원래 색깔이 진해보이기도 하며 , 나트륨 섭취를 많이 하게 되면서 얼굴이 많이 부어 생기기도 하고 , 아플 때 얼굴이 창백해 지면서 더 색상이 도드라져 보이는 느낌도 들게 됩니다.

다크서클 없애는법

 

 

1. 오이팩

 

수분을 충전해주는 방법으로 오이를 얇게 썰어서 눈 위에 올려주는 효과로 혈액순환과 더불어 수분을 충전 해줌으로써 눈 아래에 혈액이 돌게 끔 하고 눈에는 주머니라는 것이 존재하는데 그 주머니가 작어지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한번 할때 10분 정도 하고 , 마지막에는 미온수로 헹궈주면 됩니다.

2. 녹차

 

녹차의 주 효능으로 염증 완화와 이뇨제 역할로 붓기 완화가 되는데 또 다르게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색깔을 연하게 만들어 줍니다.

3. 토마토

 

피곤할 때 가장 생기기 쉽기 때문에 항산화 물질과 더불어 비타민이 풍부한 채소를 먹어주는 것이 좋은데 그중에 하나인 것이 토마토이며 , 갈아서 먹어도 좋지만 , 얇게 잘라서 밀가루와 섞어 거즈를 얼굴에 둔 뒤에 다크서클 부위에 발라주어도 효과가 있습니다.

4. 오일

 

오일 중에서도 코코넛이 가장 피부에 흡수가 잘되는데 이 때 눈에 들어가지 않게 조심해야하며 , 아침에 하게 되면 눈에 마사지를 하면서 더 진해보일 수 있기 때문에 밤에 자기 전에 눈가 주위를 원을 그리듯이 마사지를 해주면 다음날 연해지게 됩니다.

이렇게 주기적으로 관리를 통해서 맑고 환한 피부를 만들고 가장 먼저 생기지 않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