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정보

장염 빨리 낫는 법 증상 바로 알기

728x90

하루종일 설사하면서 수분이 계속 빠져나가니 몸에 탈수증상까지 오면서 힘든게 바로 장염으로 어떻게 하면 빨리 장염 낫는 법을 할 수 있을지 증상은 어떠한지 알아보겠습니다.

 

증상

 

일단 장염이 걸리는 것은 음식 등 외부로 인해서 바이러스가 몸 속으로 들어와 위를 타고 장에 침범을 하면서 생기는 것으로 장벽에 염증이 생기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먼저 증상에 제일 많이 호소하는 것이 설사로 , 설사가 심하지 않는 경우도 있지만 심한 경우에는 탈수까지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물을 지속적으로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 외에도 배가 아프면서 통증이 유발되면서 , 토까지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장염이 오는 경우 보통 위염이 같이 많이 오는 경우가 대다수기 때문에 무엇을 먹어도 제대로 소화가 되지 않으며 속이 더부룩함이 생기게 됩니다. 

 

 

염증수치가 매우 높은 경우에는 고열과 함께 두통이나 몸살끼 처럼 생기기 때문에 열이 난다면 바로 즉시 병원을 가는 것이 빨리 낫는 법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증상을 바로 알아야 빨리 낫는 것도 제대로 알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장염 빨리 낫는 법

1. 금식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중 하나는 바로 음식을 하루내지 이틀 정도 설사를 하는 동안은 먹지 않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며 비타민 보충이나 수액으로 탈수가 일어나지 않을 정도만 해주고 입으로는 아무것도 넣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나아간다고 방심은 금물

 

조금 증상이 호전이 되는거 같다고 해서 기름진 음식이나 , 지방이 높은 것을 섭취하게 되면 다 나아가는 것이 다시 자극을 받으면서 무리가 오게 되어 더 심해질 수 있으니 걸리고 나면 일주일에서 최대 이주정도는 음식을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지사제는 상황에 따라서 복용

설사를 멈추기 위해서 먼저 지사제를 복용하는 분들이 있지만 , 보통 설사가 나오는 이유는 장 속에 균을 밖으로 배출하기 위함이기 때문에 약으로 멈추는 것이 아닌 모든 것을 다 밖으로 내 보내고 수분을 계속 몸에 충전을 해주면서 포카리와 같은 이온음료를 드시는 것이 빠르게 균을 배출할 수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