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정보

우엉 효능과 부작용

겨울 제철음식음 우엉은 찬 음식으로 몸에 찬기운이 있는 사람은 잘못하면 설사를 유발 할수도 있기 때문에 너무 많이 먹어도 좋지 않은 부작용이 있는 어떠한 우엉효능과 부작용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우엉효능

 

 

1. 식이섬유

고구마보다 2배이상 높은 식이섬유가 포함되어 있는데 특히 수용성으로 알려져 있어서 혈당을 조절을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2. 콜레스테롤 조절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음으로 노폐물을 몸 밖으로 원활하게 배출을 해줌으로써 콜레스테롤 조절을 해주면서 혈압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3. 변비완화

수용성만 포함되어 있는 것이 아닌 불수용성도 반반 포함되어 있어 장활동을 원활하게 만들어주면서 딱딱한 변을 부드럽게 만들어 줍니다.

 

4. 혈류 개선

우엉 속에는 아르기닌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성분의 남자의 정력에도 좋으며 , 성장 호르몬에 영향을 미치고 다이어트나 운동시에 근육을 키우는데 있어서도 빠르게  키울 수 있도록 도움이 됩니다.

 

5. 활성산소 억제

노화를 촉진 시키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항산화성분으로 특히나 암예방에 좋습니다. 특히나 항산화성분의 경우는 껍질에 많이 함유하고 있어 깨끗히 씻어서 잘라서 말려 차로 드시는 것이 가장 흡수가 좋습니다.

 

6. 부종

칼륨이 풍부하여 혈압과 부종에 좋으며 , 몸에 쌓여 있는 독소와 염분을 몸 밖으로 빼내주고 특히나 뿌리 쪽으로 많이 분포하고 있어 붓기가 심한 분들에게는 뿌리부분을 흙을 씻어서 생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엉 부작용

 

모유수유를 하는 중이라면 먹지 않는 것이 좋으며 , 임신을 하고 있더라도 태아에게 좋다고 밣혀진 것은 아직 정확하게 나온 것은 아무것도 없다고 합니다.

또한 국화에 대해 알러지가 있는 분들의 경우에는 우엉의 경우에는 국화에 속한 식물로 포함되기 때문에 국화 알러지가 있는 경우 동일한 알러지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부작용을 초래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혈압이 낮거나 , 몸에 수분이 부족 한 경우에는 우엉의 경우 부종을 빼면서 이뇨작용을 하기 때문에 탈수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마시는 것을 삼가하는 것이 좋으니 내몸의 상태에 따라서 드시는 것이 가장 안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