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정보

추석 때 먹는 음식 효능 알고 살 덜 신경쓰자.

오늘은 쉬어가는 느낌으로 추석때 먹은 음식 자랑을 해볼까 하고 이렇게 왔습니다.

정말 살이 2키로 찐거 같아서 너무너무 걱정인데요.

오늘은 추석 때 먹는 음식으로 살은 어떻게 하면 좋을지 생각하며 적어보겠습니다.

일단 추석 전날에 갑자기 잘쓰던 아이폰 xs max 가 고장이 나서 급하게 폰을 아이폰 12 mini 로 바꾸었습니다.


너무 큰 화면 쓰다가 앙증맞은 화면을 쓰려고 하니 적응이 과연 잘 될까 했는데  역시 사람은 적응의 빠른지라 쓴지 하루만에 적응 완료하고 오타가 덜하게 잘 쓰고 있는거 같아요 .


베터리 때문에 걱정많이 하시는거 같던데 생각보다 매우매우 오래가고 좋은거 같아요.

영상보고 카카오톡 매일 하여도 이틀은 충분하게 쓰더라구요 ㅎㅎㅎ


다음은 조카랑 종이접기를 했는데 오랜만에 동심으로 돌아간거 처럼 너무너무 재밌더라구요

이것 말고도 비행기 , 동서남북등 접었는데 완전 꿀이였어요




다음은 제가 추석때 먹은 찐찐 세가지 음식 바로 이제 새우철이죠  진짜 가격도 가격이고 새우가 정말 통통하니 진짜 맛있더라구요

 

새우 효능

새우의 칼로리는 100g 98kcal로 거의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보통 콜레스테롤을 많이 걱정하죠 맞습니다.  하지만 이 콜레스테롤은 어느정도 흡수를 하고나면 더 이상 안돼! 하고 흡수를 하지 않기 때문에 너무너무 과하게 정말 많은 양을 먹지 않는 이상은 괜찮다고 합니다.

 

고단백 저지방 음식으로 불리면서 저도 정말정말 새우를 좋아하는데요 . 아르기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다른 육류루 보다 더  높다고 합니다. 또한 이 성분을 먹게 되면 운동능력이 향상되고 활력을 찾아주게 되면서 그래서 새우를 먹고나면 기분이 좋아지나 봅니다 ㅎㅎㅎ

또한 비타민 B 12가 많이 들어 있어서 뇌건강에 도움이 되며 신경기능을 유지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아니 효능을 알고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지 않을까요? 

 

저도 먹었는데 또 먹고 싶네요 .머리튀김 사진을 못찍었는데 역시나 최고였답니다 . 아참 새우튀김 만들어드시는 분들 버터에 계속 볶는다 하지만 한번 머리를 다 튀겨주고 버터에 볶아주면 정말 찐찐 맛입니다.

 


다음은 육회 할머니가 직접 우둔살을 뭉텅이로 구매해서 직접 육사시미로 썰어주시는데 매년 추석 설날 항상 챙겨 먹는데 언제나 먹어도 너무너무 굿이였어요 .


육회 효능

어쩐지 먹을 때 많이 먹더라니.... 식욕을 돋궈주는 효과가 있어서 식사 전에 많이 먹는 음식이기도 하며 소화를 촉진 시키면서 위장운동에도 좋습니다.

 

또한 육회는 생고기를 그대로 먹는 거기에 빈혈에도 좋으며 철분을 많이 함량하고 있어서 여성에게 더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피부에 좋은 무기질과 비타민이 있어서 상처가 났을 때나 피부에 염증이 생겼을 때 항염 , 재생 효과까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문어 숙회 입니다

크기 보이시나요!!! 다리 하나가 저의 손 두배 세배가 되는 크기가 여러개 있는데 진짜 진짜 너무 맛있더라구요 살짝 녹혀서 먹는데 정말 찐이였어요

문어 효능

살짝 데쳐서 먹거나 생을도 먹고 탕으로도 즐겨먹는 문어는 타우리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아사 당뇨 예방에 좋으며 눈을 맑게 해줍니다. 또한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면서 심장기능에도 좋은 영향을 미치며 피로한 사람들이 먹으면 피로가 풀리면서  문어 철에 많이 먹는다고 합니다.

 

아까 육회와 마찬가지로 빈혈에도 비타민 B 12 가 들어 있어서 철분을 만들어 내는데 도움이 됩니다.

 

제가 추석 때 먹은 음식 효능은 정말 다 좋네요. 하지만 뭐든 과하게 먹으면 안된다는 것 알고 계시죠? 항상 적당히 먹고 건강 유지 해보아요.


인제 추석 때 먹은 칼로리 다 빠야하는에 다들 아시죠? 추석때 먹는 음식은 영칼로리라고 다 말하지 않습니까 ㅎㅎㅎㅎ

 

 유산소 운동 종류 , 뭐가 가장 효과 좋을까?

먹은 살 다 빼보는건 어떨까요?

모두들 즐거운 한가위 되셨으리라 생각하고 또 다시 으쌰으쌰해서 열심히 해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