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정보

깻잎 효능 7가지와 부작용

회를 먹을 때 전 꼭 깻잎과 함께 먹는데 향이 좋으며 생으로 먹는 곳은 우리나라 밖에 없다고 하는데 깻잎 효능과 부작용은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깻잎 효능

1. 철분이 다량 함유


여성의 경우에는 철분제를 챙겨 먹는 사람이 있을 정도로 중요한 부분 중에 하나인 영양분입니다.

빈혈을 가진 분들에게 많이 알려진 시금치 보다 철분이   배이상 많이 들어 있으며 하루에 묶여있는 한뭉치를 먹게 되면 영양제를 따로 챙겨 먹지 않아도 될 정도로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2. 빈혈 예방


아까 위에서 말했듯이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빈혈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3. 관절염


아이들은 향 때문에 먹지 않으려고 하는 경우가 있지만 볶음밥에 섞어서 넣어주게 되면 향을 덜 느끼고 먹을 수 있으며 성장이 도움이 되면서 어른부터 노인까지는 관절염 예방에도 탁월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노화 예방


루테올 , 피톨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 이 성분은 항산화가 풍부하여 활성산소를 억제시키켜서 노화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5. 독소 제거


독소 제거와 더불어 균을 제거와 더불어 향균역할을 하면서 암세포릉 줄여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6. 당뇨 예방


비타민 K가  풍부한데 이 성분은 인슐린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며 당을 몸 밖으로 배출해줍니다. 원래 채소는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효능을 잘 섭취할 수 있다고 하지만 깻잎은 데쳐서 먹는 것이 더 좋습니다.

7. 면역력 강화


알레르기 예방과 함께 재채기나 기침 , 콧물과 같은 비인두 질환 증상이 완화 됩니다.

부작용

칼륨이 많이 들어있는 채소이기 때문에 신장이 좋지 않은 분들의 경우에는 자극이 가면서 더 안좋게 만들수 있기 때문에 유의를 하는게 좋습니다.

 

또한 따뜻한 성질을 가졌기 때문에 미열이 있거나 열이 많은 사람들의 경우나 , 장이 예민한 경우에는 과하게 먹게 될 때 체온이 조절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보관 및 세척


건조하고 빨리 말라지기 쉽기 때문에 마르지 않게 유지 하는 것이 중요한데 휴지는 깻잎에 달라붙을 수 있기 때문에 키친 타올을 넣어서 통에 담아 밀봉한 후 냉장 보관를 하면 됩니다.

세척의 경우는 흐르는 물에 뭉치를 지어서 씻는 것이 아닌 하나하나씩 농약을 제대로 씻어주어야하며 물에 3분 정도 담가두었다가 한개씩 씻어주면 더욱 깨끗히 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