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정보

혈변의 원인 3가지

혈변의 원인의 원인에는 다양한 것들이 존재 합니다.  간단한 것부터 위험한 것 까지 많은 것들이 신호를 보내면서 누게 되는데 보통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가 치질로 인해서 누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자세히 한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혈변의 원인

 

 


먼저 혈변이라고 하는 것은 혈은 피혈 자를 사용하여 변에서 피가 섞여서 나온다라는 것을 의미하여 , 갑작스럽게 보게 되는 경우도 많으며 특히나 변비가 심한 분들에게서 많이 나타나는데 이러한 분들의 경우에는 직장 자체가 살짝 찢어지면서 보는 것이기 때문에 약을 발라주게 되면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덩어리가 크거나 점액질이 있는 혈을 누거나 , 지속적으로 오랫동안 보게 된다면 검사가 필요하게 됩니다.

1. 치질

치질 혈변의 경우에는 선홍색을 띄는 경우가 많으며 항문 주변에서 피가 나는 것이기 때문에 색깔이 연하게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그자리에서 닦은 후에 잘 흐르지 않지만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팬티에 뭍을 정도로 나올 수 있으며 수술까지 해야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가장 현대인들의 심한 습관인 볼일 보러 갈 때 휴대폰을 하는 것으로 제일 많이 나타나며  , 처음에는 휴지에 뭍어 나오는 것으로 끝날 수 있지만 점점 심해질 수 있으므로 진찰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2. 궤양

궤양의 경우에는 변으로만 보는 것이 아닌 복통을 함께  호소하면서 구토에서도 피가 같이 나올 수 있으며 , 십이지장이나 위 자체가  균에 감염으로 인해 벽이 헐어버리면서 상처가 생기고 혈관들이 터지면서 발생하는 것입니다.

3. 대장암

제일 겁이나는 것중에 하나가 아닐까 생각이 드는 것중에 하나인 부분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무조건 혈변을 보았다고 해서 맞다고는 할 수 없으며 지속적은 피로함이 오래 되었거나 , 소화가 되지 않고 , 변비가 심하게 달고 있더라면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증상이 동반이 된다 하더라도 점액질이 느껴지고 색깔이 짙고 검붉은색인 경우가 많으며 , 방귀 냄새도 지독하다고 합니다.

  

위에 세가지 원인 중에 하나라도 포함이 된다면 어떠한 것이든 상처가 생기면서 소량이든 피가 나는 것이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대처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매일 10분씩 좌욕을 해주는 것 또한 피로와 스트레스에도 좋으며 건강한 장활동도 될 수 있어 특히나 큰 일을 보기전에 하고 해주게 되면 부담감도 덜어주게 된다고 하니 변비인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꺼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