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정보

맑은 콧물이 계속 나올 때 원인 해결방법은?

맑은 콧물이 계속 나올 때는 휴지로 계속 풀기도 애매하고 그렇다고 훌쩍 거리고 있기도 좀 그런 애매한 경우 왜 이러한 콧물이 지속적으로 흐르는지 어떻게 하면 안나오는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맑은 콧물 원인

 

여자가 누워서 코를 풀고 있다

 

먼저 노란 콧물이 아닌 맑은 콧물이 나오는 경우에는 알레르기의 원인으로 인해서 나오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감기로 인해서 흐르는 경우가 아닙니다.

그렇다면 주변에 알러지가 일어날게 없는데도 흐른다면 갑작스럽게 기온이 변화가 하면서 콧속에 있는 혈관들이 수축이완이 갑자기 일어나면서 흐르기도 합니다.

 

또한 우리 눈에는 보이지 않는 미세한 먼지들로 인해서도 나올 수 있으며 , 지금 공기 자체가 너무 건조하다라는 것을 알리는 신호를 보내는 것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주르륵 흐르는 것이 나온 다고 해서 감기가 아니네 라고 넘어가면 안되며 걸릴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 있는 것이기 때문에  습도를 맞추고  급격하게 바뀐 온도를 맞춰야 합니다.

 

알레르기가 심한 경우에는 원인을 피하거나 , 약을 통해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해결방법

 

 

먼저  온도가 갑자기 변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며 , 코 안이 촉촉함을 유지 할 수 있도록 공기 자체가 건조하지 않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심한경우에는 주기적은 코세척을 통해서 증상을 줄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맑은 콧물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노란 콧물과 헷갈려서는 안되며 감기와 비염을 헷갈려 약을 다른게 복용하여 낫지 않는다고 하여서도 안되고 나의 상태를 바로 알고 제대로 해결해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