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정보

혈관건강에 좋은 음식 BEST 7

어제는 혈액암 즉 백혈병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혈관건강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이처럼 증상이 알게 모르게 오기 때문에 미리미리 예방을 하면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한 부분입니다.

 

혈관건강에 좋은음식

 

1. 등푸른 생선

오메가 - 3 가 풍부한 등푸른 생선의 경우에는 꽁치나 고등어등에 해당이 되는데 지방산이 풍부하여 혈관을 맑게 해주면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시켜준다고 합니다.

2. 현미

다이어트나 건강을 위해서도 현미를 많이 먹기도 하지요. 하지만 밥 자체가 퍼슬퍼슬 거리기 때문에 꼭꼭 씹어 먹어야 소화가 잘되기 때문에 이것은 유의하시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미는 옥타코사놀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것이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흡수가 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혈액에 쌓여있는 그리고 관에 붙어 있는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주면서 혈관 청소를 하는 역할까지 하면서 평소에도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분들이라면 현미밥을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사과

아침에 먹으면 금이다 정도로 몸에 좋은 음식이죠. 펙틴이라는 성분이 몸에 독소를 제거하는데 있어서 효과가 좋으며 혈관질환에 있어서 고혈압 예방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고 특히나 콜레스테롤 중에서도 우리 몸에 영향을 미치는 것과 좋은 것이 있는데 좋은 것은 남겨두고 안좋은 것만 배출을 해준다고 하니 더욱 좋은거 같습니다.

4. 흑마늘

마늘 색깔이 검정색이라고 하여 흑마늘이라고 불리는데 이 속에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혈관 내에 노페물을 없애주면서 피가 원활하게 돌게끔 도와주면서 순환에 좋은 음식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5. 아보카도

지방이라고 하여 안좋은거 아닌가?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 지방은 불포화지방산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줌으로써 관에 독소가 쌓이는 것을 막아주면서 좁아지는 것을 방지하여 줍니다.

 

6. 견과류

비타민 E 가 풍부하게 들어 있으면서 뇌졸중으로 인한 사망률도 낮춰준다는 결과도 있습니다. 하지만 한번에 많은 양을 먹게 되면 지방이 햠량이 높이 때문에 살이 찌는 악영향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적당한 양을 섭취 해야하며 딱딱한걸 먹기 힘든 노인이나 이가 안좋은 분들의 경우에는 갈아서 요거트와 함께 먹으면 더욱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7. 해조류

요오드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것이 바로 해조류인데 이 성분은 혈액 속에 존재하는 독성들을 몸 밖으로 배출을 시켜주면서 피를 맑게 해주면서 혈전도 예방이 된다고 합니다.

 

혈관에 좋은 음식 7가지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모두들 건강관리 조심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