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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마케팅종류용어 제대로 알고 부업하자

온라인마케팅의 종류에는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키워드광고 ,언론광고 ,유튜브 등

마케팅의 종류는 어마어마하게 많으며 지금도 많은분들이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마케팅에대해서 많이 시작하였죠

그럼하나하나 마케팅의 종류와 그용어들을 알아볼께요

 

 

 

 


 

 

 

 

 

1. 블로그

먼저 가장많이 하시는게 블로그가 아닐까 싶어요

블로그 영역에서는 체험단 서프터즈 , 본인운영 ,대행운영 ,네트워크,대여등등 아주 많은 형태가 존재합니다

 

서포터즈 - 일정기간도안 체험단을진행하는 것으로 인원을 고정하여 여러번 올리게끔 하는 것

체험단 - 광고료를 지불하고 제품을 지원하고 후기형식의 글을 올리는 것

본인운영 - 본인이 글을 직접작성하여 이웃관리나 댓글관리로 블로그로 사람들을 유입하는 것이죠

대여 - 말그대로 내 정보를 남에게 빌려주는 것으로 이건 정말 좋지 못한 방법이니 절대절대 하지마세요

 

 

 

 

 

2. 카페

입점, 배너형 ,공지 , 본인운영 , 혐업등 여러가지가 있죠

 

배너형 - 메인페이지에 이미지형태를 삽입하는 것

입점 - 일정금액을 내고 카테고리 하나를 빌려쓰는 형대

공지 - 회원수가 많은 카페에 공지사항으로 등록되는데 정말 남들도 우와 하는 이벤트라면 꽤나 수익이 나는 형태

혐업 - 비슷한 사람들이 모여서 함께운영하고 네트워크를 돌리고 돌리고~

 

 

 

 

 

3. 페이스북

페이스북은 페이스북 광고를 보통 돈을 주고 많이하시죠?

블로그 홍보도 페이스북이나 인스타를 통해서 많이한다고 해요

일정금액을 지불하고 나에게 들어오게끔 하는 것인데

이것도 정말 띠용하는 내용이 아니라면 유입이 잘 안된다고해요

 

 

 

 

 

4. 유튜브

요새 어린이들의 꿈이 유튜버라 할정도로 인기가 많은 온라인마케팅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내가 직접 영상을 제작하거나 찍거나 해서 올려서 조회수를 올리고 구독자 수를 올려서 수익을 내는 방식이죠

 

 

 

 

 

5. 키워드 광고

광고주가 예산을 얼마 잡고 입금을 하면 광고대행사에 맡길 경우 추가로 돈이 나가지 않고 광고주가 쓴금액의 10%를 다시 네이버가 대행사에게 주는 방법이라고 해요 파워링크들을 말하죠

 

 

 

 

 

6. 바이럴 마케팅

입소문 마케팅이라고도 하구요

대표적으로 블로그나 카페 커퓨니티 등에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홍보를 하는 것을 말해요

 


자 그럼 용어에는 뭐가 있을까요?

 

1. 클릭수

키워드를 조회한 후 노출되고 있는 광고의 클릭한 횟수

 

2. PV

사용자가 페이지를 둘러본 횟수

 

3. UV

일정기간동안 특정 사이트에 중복되지 않고 1회이상 방문한 고객수

 

4. 노출수

광고가 노출되는 횟수

 

5. 랜딩페이지

텍스트나 배너광고를 클릭하였을때 연결되는 페이지

 

6. 체류시간

사이트에 머물다가 있다가 가는 시간

보통 이시간이 중요하죠

그래서 글을 길게 작성하고 남들의 시선을 끌게끔

하는 거죠

 

7. 도달률

광고메세지가 존재할때 한번 또는 그 이상 노출 된 이용자 수나 비율

한사람에게 동일한 광고를 여러번 노출시켜도 한번으로 계산

 

 


 

과금 용어

 

1. CPC

노츨 횟수와 관계없이 오로지 클릭으로 정산

 

2.PPC

클릭하나당 광고주가 지불하는 방식

 

3.CPM

본 의미는 1000회 노출에 따른 금액을 책정한 것

한마디로 월 정액제 광고

 

4. CPA

광고를 클릭하여 유입된 고객이

가입이나 구매 이벤트 참가등을 하였을때 지불

 

5.CPV

광고 시청당 비용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에 주로사용

 

6.CPS

구매가 발생했을때 광고비를 지불

 

아마 블로그 하시는분들 대부분이

마케팅을 위해서 많이 하실꺼라고 생각해요

온라인마케팅용어나 종류는 한번 머릿속에

기억해두시구 하면 더더 좋을꺼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