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정보

티스토리블로그노출방법 구글과 비슷하다

 

 

티스토리를 시작하기위해 네이버와 똑같이

티스토리블로그노출키워드방법이 있었고

티스토리에 대해 알아보고

티스토리블로그를 시작하기 전 제가 공부했던걸 써볼까 해요

 

그걸로 인해 전 오늘 첫 글을 올리자마자 블로그를 노출시켜

검색으로 제 블로그를 들어오게 만들었던 방법이고

네이버라면 정말 하늘의 별따기지만

 

아직 티스토리를 이용하는 사람이 많이 없다한들

하루 만에 블로그 노출을 시켜 들어오게 한 방법

 

왜 사람들이 티스토리를 많이 하는지에 대해 말씀드려볼까 해요

저도 티스토리로 넘어오게 된 계기기도 합니다

 

 


 

저는 네이버 블로그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로 시작한 지 불과 하루밖에 되지 않았어요

먼저 티스토리는 일상적인 글보다는 아직 정보성 글을 올리시는 게 더 유입량이 높아 보이는 거 같았어요

제가 시작하기 전 다른 분들의 블로그를 보았는데 

거의 대부분 주식이나 생활정보 등 검색으로 들어오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그래서 일상 글을 작성한다고 하더라도 유입이 안 되는 건 아니지만

일상 글과 정보성 글을 번갈아가면서 써주시면 더 좋을 거 같아요


티스토리 블로그 키워드 노출, 검색 유입량 증가 , 상단 노출을 극대화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이건 제가 다른 분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 배운 것인데

제가 일일이 검색을 해봤을 때

내가 쓴 글에 대한 설명이 정확성이 있다면 

가장 먼저 노출이 된다는 것이었어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전 블로그를 시작한 지 하루 만에

다음에

첫 페이지에 제 블로그를 상위 노출시켰어요

한마디로 이 방법은 정말 효과적인 방법이라는 것이죠

 


이 방법이 바로 '구글 디스크립션'인데요

 

구글 블로거에는 디스크립션이라는 공간이 존재한다고 해요

이 단어의 의미는 내 블로그에 대한 '설명'

 

즉 나의 글이 어떤 글인지 설명이 정확하면 할수록 상위 노출이 될 확률이 높다고 해요

구글도 나의 포스팅을 조금이라도 더 유사한 키워드로 관련된 타겟에 정확히 노출을 시킨다고 해요

 

구글은 이 디스크립션을 따로 이용하지 않아도 알아서 본문스크랩을 하여 유사한 키워드를 노출시킨다고해요

구글이 나의 글을 잘못 이해하고 노출이 잘못된다면 글이 절대 노출이 될 수 없는 이야기죠

 


그렇다면 티스토리에 어떻게 디스크립션을 적용하여 나의 글을 상위노출시킬까요?

정답은 바로 블로그의 첫문장입니다 문장의 글자수는 150자내외 첫 2~3줄 정도라고 해요

한마디로 첫 두줄에 나의 이 전체 포스팅의 설명이 된다는 것이죠

이 두줄에서만 나의 제목과 키워드를 잘 노출시킨다면 검색노출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어요

 

네이버랑 똑같지 않냐구요?

 

네이버는 보통 안부인사와 다른 주절주절 한 말들로 시작을 하곤하죠

하지만 티스토리는 그렇게 올린다면 내 블로그의 설명은 없어진다는 것

인사는 난중에 하시고 먼저 이글의 소개를 먼저 하고  인사는 중간에 넣어보는게 어떨까해요

 

아참 그리고 티스토리는 기본 1000자은 필수로 적어주는게 좋고

내 글이 남들에게 오래 읽히도록 하는게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