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정보

다이어트 보조제 종류와 효과

다이어트보조제는 무수히 많으며 다이어트보조제도 내 몸에 맞춰서 먹어야한다는거 알고 계시나요?
무턱대고 좋다고 해서 마냥 먹기만 하면 우리몸에 더 악영향만 미치게 된다는 사실 보조제도 제대로 알고 먹어야 다이어트 보조제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어요

다이어트보조제를 먹는 이유를 물어보면 가장 큰 이유는 심리적인 면이 아닐까 싶은데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위해 내가 먹는거에 그나마 덜 죄책감을 느끼기위해 먹기도 하죠 하지만 다이어트 보조제도 잘만 섭취한다면 정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답니다

그럼 다이어트보조제 종류가 뭐가 있는지 한번 볼까요?


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물
흔히 제일 많이 아는 가르시니아죠 가르시니아는 HCA라고도 하며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흡수되는 것을 막으며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음. 이라고 표기가 바뀐거 아시나요? 원래는 도움을 줌이 였는데 그 효능과 효과가 덜하여 도울을 줄 수 있음으로 바뀌었다고 하네요 도움을 줌과 도움을 줄 수 있음은 정말 달라보이죠?
체지방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으로 인체실험을 통해서 체중감소 복부피하지방감소 내장지방감소등의 결과를 입증하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가르시니아는 과하게 복용하게 되면 간에 무리하게 작용되어 적정량 이상을 먹은 것은 절대 추천하지 않는다고 해요.


녹차카테킨
녹차의 떫은 맛이라고 불리는 카테킨은 향균작용이 약 비타민 C보다 최대 100배 이상 많이 들어있으며, 발암물질 생성과 , 체내 중금속을 없애주고,폴리페놀의 일종으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며 항산화 및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러한 기능성을 지닌 원료로 가르시니아 다음으로 매우매우 유명한 다이어트보조제이죠.
카테킨은 가르시니아와 달리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체지방감소률 허리둘레감소 피하지방감소등 인체실험에서 결과를 입증하였다고 합니다.녹차카테킨의 경우에는 빈속에 먹게 된다면 소화불량을 일으킬 수 있어서 식후에 꼭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카테킨은 카페인 성분이기에 카페인에 민감한 분들도 조심을 해야하는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공액리놀레산 CLA
저도 정말 많이 먹은 다이어트보조제 중에 하나인데요. 이 CLA는 오메가6의 일종으로 지방산이지만, 원래 포화지방산은 체중을 증가시키고 동맥경화나 심혈관질환을 일으키지만 불포화지방산은 소고기나 양고기에 많이 있으며 우유처럼 유제품에 있으며,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역할을 하며, 공액리놀레산CLA는 체지방을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음 이며 CLA일일섭취량은 1.4g~4.2g 을 섭취한다고 합니다. 미토콘드리아를 활성화시키는데 이 미토콘드리아는 기초대사량을 높이는데 기여하는 세포로서 노화지방세포가 자멸하도록 하며 근육량을 늘리는데 좋은 다이어트 보조제라 저는 운동을 할때 많이 챙겨 먹었던거 같아요 확실히 먹고 운동을 하면 시너지 효과인지는 모르겠지만 땀도 더 많이 나는거 같고 힘도 더 많이 나는거 같은 기분이였거든요. 오메가3를 드신다면 섭취 균형이 중요한데 오메가3 4 : 오메가6 1 비율로 드시는걸 추천한다고 합니다.


칼슘
칼슘이 결핍되면 식욕이 증가되어 인체대사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된다고 해요. 그러다보니 다이어트시 꼭 필요한 영양소 중에 하나인데요. 다이어트시 식단조절이 필수요소인데 식욕이 증가하게 된다면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하지만 무작정 섭취를 하게 된다면 오히려 악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약을 사실때 그에 맞는 적정량을 복용하시는 것을 꼭 추천드려요


L-카르니틴
L-카르니틴은 아미노산과비티민을 이용하여 간과신장에서 만들어지는 영양분으로 이 영양소는 98%이상이 골격근육에 저장된다고 합니다 . 엘카르니틴 또한 지방산과 미트콘드리아가 결합해서 에너지를 만들어 내게 되면서 지방분해에 도움이 될 수 있음 이라고 합니다. 엘카르니틴 하루 섭취 권장량은 2g을 두세번 나누어서 복용하게 되고, 5g 이상 복용을 하면 설사를 유발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원래는 엘카르니틴은 협심증 환자나 심근경색환자등 심장질환자에게 사용하는 보조제품이였으나 우리나라에서 점점 많이 다이어트 보조제품으로 많이 판매 되고 있는 상품으로 결핍이 아닐 경우에 먹게 된다면 크게 도움이 된다고 하지는 않아요. 고도비만자나 고령 단백질을 섭취하는데 어려운 사람인 경우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알로에 전잎
다이어트보조제로 요새 많이들 먹는 제품중에 하나이죠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식단조절로 인해 먹는 양이 줄어들게 되면서 변비가 생기게 되는데 그때 많이 챙겨먹는 다이어트 보조제가 알로에 전잎입니다. 알로에는 백합목 백합과 한 속으로 세계 여러지역에서 오랫동안 사용되어진 식물로써 알로에 베라 아보레센스 사포나리아의 잎만 사용하여 건강기능식품에서 알로에 전잎은 이 세가지 잎을 사용하여 가시만 제거한 뒤 건조한 뒤 분쇄 농축시켜 식용하는데요 .
하지만 이 알로에 전잎도 과하게 먹게 되면 위장경련 전해질불균형 장 점막 색소침착 장운동이느려지는 부작용이 생길수도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알로에 전잎의 주 효능은 변비 개선으로 장운동을 촉진시켜서 변비를 개선하는데
우리가 대변을 보기위해서는 대변에 수분량이 많아야 하는데 이 알로인 성분이 변의 수분량을 증가시켜서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숙변제거와 잔변감 장기능이 약한 분들도 적절하게 과하게 섭취하지만 않는 다면 매우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보조제라고 하네요. 또한 콜레스테롤 분해를 시켜 체외에 배출까지 시켜 체중감량에 더더욱 효과를 본다고 합니다.

다이어트보조제의개인적인견해
저도 다이어트를 5년간 해왔었고 1년반째 유지를 하면서 40kg을 감량했었습니다 아직도 생각하면 어떻게 했나 싶을 정도로 신기하기도 하고 놀랍기도 해요 저는 다이어트보조제가 마냥 도움이 없다고 이야기 하지는 않아요 전 위에 있는 다이어트 보조제를 다 먹어보기도 했으며 유지어터로 지내면서 아직도 먹는 보조제는 CLA와 알로에전잎은 꾸준히 먹고 있는 중이거든요 . 하지만 다이어트보조제에만 너무 의존만 해서는 안되고 꼭 식단조절과 운동은 병행을 해주셔야 한다는 것은 잊지마시고 다이어트보조제를 복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