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정보

불면증에 좋은 차 5가지

먼저 불면증으로 잠이 오지 않아 이글을 보고 있다면 , 스마트폰은 잠시 꺼두고 5분만 기다려도 그래도 잠이 오지 않는다면 아래의 글을 읽어보고 불면증에 좋은 차 5가지를 마셔서 심신에 안정을 느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불면증이라고 하는 것은 쉽게 잠에 들지 못하고 눕기만 하면 심장이 쿵광대는 소리가 귀 바로 옆에서 들리는거 같고 , 쉽사리 잠에 못드는 것도 문제가 되지만 제대로 숙면을 취하지 못하고 중간중간 깨는 현상 또한 같은 증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에 계속 시달리게 되면 온몬에 만성피로와 더불에 일의 효율성이 떨어지게 되며 , 의욕이 점점 떨어지고 심한 경우에는 정신 질환까지 생길 수 있는 위험에 높아지게 됩니다.

이렇게 위와같은 현상이 하나라도 있다면 먼저 생활 습관에서 내가 커피를 많이 마시지는 않는지 , 평소와 다르게 약을 먹고 있지는 않는지 , 밤낮이 바뀌는 일을 하고 있지는 않는지 , 전날 과음을 했다던지 , 밖에 소음으로 인해 신경이 계속 쓰인다던지의 주의 요소를 먼저 살펴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또한 잠이 들기 적어도 2시간 전에는 운동을 다 마치는 것이 심장이 안정화가 되기에 좋기 때문에 잠길기 직전까지 숨이 가뿐 운동을 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불면증에 좋은 차 

 

1.  따뜻한 우유

 

 

차라기 보다는 유제품으로 우유에 들어있는 트립토판이라고 하는 성분이 우리 몸에 있어 진정을 시켜주는 효과를 나타내주면서 몸 전체를 안정화 시켜주는 상태를 만들어 줍니다.

 

또한 칼슘이 풍부하여 잠을 잘자게 하는 호르몬을 분비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2. 캐모마일차

 

 

불면증과 불안 , 위장이 좋지 않을 때에도 많이 먹는 차로 항염 작용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으며 ,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안정감을 주면서  잠을 잘 잘 수 있게 해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3. 대추차

 

 

특히나 대추씨에는 신경 자체를 안정시킬 수 있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몸 자체의 긴장도가 높거나 정신적으로도 굳어있을 때 , 불안감이 높을 때 먹게 되면 진정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평소에 제대로 숙면을 취하지 못했던 분들에게도 피로가 해소되면서 면역력 증진 시킬 수 있습니다.

 

4. 라벤더차

 

 

아로마 향으로 많이 맞는 것 중에 하나이며 티로도 많이 먹는데 , 실제로도 마실 때 음미하면서 먹어야 한다고 할 정도로 그 향을 느끼면서 마셔야 더 좋다고 하면서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면서 기분도 차분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5. 루이보스차

 

 

요즘 많이 먹는 것 중에 하나로 우리가 꿈 속에서 분비가 되어지는 호르몬인 멜라토닌이라고 하는 것이 생기는데  이 성분이 생기기 위해서는 칼슘이나 , 마그네슘이 몸 속에 풍부해야 합니다. 

 

루이보스의 주 성분에 철이나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호르몬의 분비가 잘 일어나도록 도와주며  , 혈압을 낮춰주면서 심장이 펌프질 까지 안정을 시켜주게 됩니다.

 

또한 케르세틴이라는 성분이 항암작용으로 암세포들이 자라나기 힘든 환경을 만들어 주는 역할까지 하면서 여러모로 몸에 좋은 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