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정보

위드 코로나 뜻 백신 패스 이해 안된다면 이것만 확인하자

위드 코로나 뜻을 알고도 어떻게 행동해야하고 이게 맞나 여기선 어떻게 해야하지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위드 코로나 뜻

 

코로나19가 오랫동안 지속이 되면서 ,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서 만든 정책으로 자영업자 분들에게는 너무나 좋은 소식이 아닐까 하면서도 이렇게 되면 방역이 풀리게 되지 않을까 하는 두가지의 걱정이 앞서게 되는 마음이 생기게 되는 소식인거 같습니다.

 

위드 코로나는 영어로 쓰는 말이며 한국어로는 단계적 일상회복으로 칭하는 말이며 코로나가 없어지고 종식을 바라는 것이 아니라 같이 어울려저서 함께 가는 것을 준비해보는 것을 말하는 것을 뜻하는 것이라 확진자가 기하 급수적으로 늘것이라고 예상을 한다고 합니다.

 

오천명까지도 예상을 한다고 하니 무섭기도 하네요. 

 

11월 7일 날짜로는 2천2백명대를 기록하며 주말 수치기 때문에 이번주에는 또 얼마나 늘지 알 수 없다고 하니 지켜봐야 알수 있을꺼 같습니다.

 

현재 백신 접종 완료자는 76.5 % 까지 도달했으며 6개월이 지난 사람의 경우에는 부스터샷을 추가로 접종을 시작하여 계속 접종을 하고 있다고 하니 돌파 감염까지 막겠다는 정부의 의지가 보입니다.

 

위드 코로나 3단계 방법

 

먼저 위드 코로나는 3단계로 이루어져 시행이 되며 6주간 단계를 천천히 2주간 늘려가며 마지막에는 모든 것을 전면 해제하는 방식으로 늘려가는 방법

 

1단계

생업 시설 운영제한 완화 시기로  유흥시설은 24시까지 

노래연습장 , 실내체육 , 목욕탕은 시간제한 없이 운영이 가능하며 속도 제한이 없고 , 인원 제한 또한 사라졌습니다.

식당이나 카페의 경우에는 모든 제한이 없습니다.

 

학원이나 교습소의 경우에는 밤 10시까지에서 시간 제한 없이 이용이 가능하며 야구장의 경우에도 50% 입장 가능하고 취식이 접종자 전용구역에 가능하게 됩니다. 

 

2단계

1단계의 모든 시설의 시간 제한이 사라졌으며 , 유흥시설을 제외하곤 시설내에서 취식이 가능하고 , 대규모 행사가 가능하게 됩니다. 마스크는 이시기에 풀릴 가능성도 있지만 검토 중에만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실내에서는 착용을 해야한다고 합니다.

 

3단계

사적모임의 제한이 모든것이 해제가 되며 모든 제한이 풀리게 됩니다.

 

백신패스 ( 시설 ) 

 

coov 증명서

 

자 하지만 위에 내용을 보면서 백신패스라는 접종자 인센티브가 있던데? 라는 말로 헷갈리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헷갈리지 마시고 잘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대상자의 경우에는 2차까지 다 맞고나서 2주가 지난 상태를 말하며 얀센의 경우에는 1차만 맞고도 14일이 지난 경우를 말합니다.

 

또한 코로나 완치자나 PCR 음성이 나온 사람이나 , 18세 미만 , 면역억제제 , 항암제 투여 중인 사람의 경우도 예외대상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의무시설

  • 유흥시설, 노래연습장 , 목욕탕 , 카지노 , 경마 , 경륜장 
  • 실내체육시설에서 런닝머신과 샤워실을 이용하는 경우 
  • 의료기관 중 요양병원 면회를 하는 경우
  • 식당이나 카페에서 10명에서 12명 모임을 할 경우
  • 영화관이나 스포츠경기장에서 음식을 먹을 경우

위의 시설에서는 입장을 할 때 필수로 지참을 해야 가능하니 꼭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