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정보

흰머리 원인 , 뽑으면 안되는 이유 새치와 다른 것일까?

20대에는 보이지 않던 새치가 점차 30대가 보이기 시작하면서 갑자기 왜 나지?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것일 고민하게됩니다. 흰머리 원인 , 뽑으면 안되는 이유까지 한번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흰머리 원인 

 

보통 젊을때는 새치 나이가 들고서는 흰머리 라고 하지만 두개가 나는 이유는 같습니다. 새치는 듬성듬성 나는 것이며

흰머리는 전체적으로 뿌리부터 나게 된다면 흰머리가 난다라고 합니다. 원래는 검정머리를 유지하다가 나는 이유는 왜 일까요?

새치 원인과 흰머리 원인은 비슷합니다.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일어나는 현상이 좀 더 빠르게 일어나면서 새치가 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장 큰 원인으로 가지는 것은 멜라닌 색소가 부족하여 나타나는 것인데 이 색소는 유전적으로 원래 몸에 적기도 히고 아니면 심리적인 요인이나 스트레스 ,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서 나타나기도 합니다. 

 

그 외에도 갑상선 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나 . 뇌의 문제 , 멜라닌 색소가 분비되는 능력이 떨어지면서 생기게 됩니다. 흰머리 원인은 정확히 알 수 없으나 최근 현대에서는 심리적인 요인으로 인해 영양이 부족하게 되고 다이어트로도 영양공급이 원활하지 않아서 생긴다고 합니다.

 

뽑으면 안되는 이유

 

 

눈에 신경쓰이고 한가닥씩 보이는 흰색이 신경쓰이면서 뽑는 분들이  많습니다.  뽑으면 거기에 두개가 자란다 세개가 자란다 더 자란다는 말도 많지만 실제로 모공은 머리카락이 하나씩만 날 수 있기 때문에 더 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뽑든 안뽑든 그 부위에는 다시 흰머리나 새치가 나게 되있습니다. 왜냐하면 그 부분은 이미 어떠한 이유로 멜라닌 색소가 다 빠진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뽑은 자리에는 다시 새치가 나게 되있으며 지속적으로 뽑는 경우엔 그 자리에 나지 않으면서 탈모가 심해지게 되기 때문에 뽑지말고 너무 많이 나는 경우에는 새치염색을 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우리는 덜 나고 늦게 나게 할 수 있을 까요?

 

 

현대인 즉 20대 30대 부터 새치가 나는 원인은 심리적인 요인이 가장 크다고 합니다. 유전적인 요인도 있겠지만 심리적인 요소가 가장 크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단백질 보충

우리 몸에서는 단백질이 손톱이나 모발의 성분으로써 없어서는 안될 존재라고 합니다. 머리를 하러가면 단백질 케어를 해드립니다. 라고 하는 것도 우리 모발은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건강한 모발과 두피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단백질 섭취를 자주 해주어야 합니다.

 

또한 두피에 피를 원활하게 해주어야 모공이 막히지 않고 멜라닌 색소 또한 원활히 공급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샴푸시 마사지를 해주거나 두피가 너무 뜨겁지 않은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열을 내려주어야 하며 햇빛을 너무 많이 받아서도 안됩니다.

탈모예방과 새치예방은 비슷합니다. 두피가 건강해야 모발도 건강하고 두피가 건강하기 위해서는 몸이 건강해야합니다.


치료

흰머리가 나는 원인은 무엇입니까? 바로 가장 근본적인 멜라닌 색소가 부족하여 나타나는 것이기 때문에 이 멜라닌 색소를 원활히 공급하고 돌 수 있게 해야합니다. 

 

그렇기 위해서는 혈액 순환이 원활히 되어야 하는데 그 중에서 특히 정수리쪽을 제대로 마사지 해주는 것이 집에서 흰머리 치료를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