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정보

안티에이징의 뜻 , 효과는?

안티에이징을 꾸준하게 해줘야 노화를 최대한 느리게 할 수 있다는 말을 들어 보셨나요? 그러면서 정확하게 어떻게 하는 것이길래 노화를 늦춰주는지에 대한 효과까지 한번 알아봅시다

 

안티에이징의 뜻은

 

우리는 나이가 들면 들수록 점점 피부도 그렇고 눈 , 관절 어디든 다 변화를 하게 되면서 피부의 경우에는 20대 부터 관리를 해주지 않으면 빠르게 늙는다고 합니다.

이처럼 노화라는 것은 얼굴에 자글자글 주름이 생기면서 , 평소와 다르게 조금만 움직여도 체력이 딸리고 , 관리를 조금이라도 안해주면 푸석푸석해 보이면서 생기가 없어지는 모습을 가지게 됩니다.

 

이처럼 안티에이징의 뜻은 안티 + 에이징 을 합친 말로 안티는 막는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에이징은 노화라는 뜻으로 그대로 해석하게 되면 노화를 막는다 라는 뜻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우리는  한살이라도 더 늦게 늙을 수 있을 까요?

 

 

먼저 피부뿐만 아니라 몸 전체가 순환이 원활하게 되어야하며 활성산소를 줄여주는 것이 노화예방에 가장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먼저 가장 우리 몸에 쉽게 반응 하는 것은 음식으로  시대 변화하여 집에서 시켜서 패스트푸드나 당이 높은 음식 디저트등을 많이 먹게 되는데  이러한 음식이 아닌 닭가슴살이나 달걀 등 단백질의 함량이 높은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실질적으로는 비타민을 먹는 것이 빠르게 흡수를 유지할 수 있으나 그것은 천천히 하여도 늦지 않으며 영양제를 먹는다고 한들 평소 생활습관 자체가 제대로 들어있지 않는다면 아무런 효과를 볼 수 없을 것 입니다.

 

이 뿐만 아니라 나이가 점점 들게 되면 우리의 신진대사 능력을 점점 떨어지게 되면서 근력도 감소하면서 살이 쳐지고 장운동이나 해독작용등 장기 활동 또한 점차 감소를 하면서 소화가 제대로 안되고 조금만 무거운 것을 들어도 힘이 들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일 하루에 30분 이상 걷기라도 하는 것이 노화를 예방하는 것에 도움이 되면서 땀을 흘리게 된다면 모공이 수축과 이완과 더불어 땀구멍이 열려 노페물 배출을 제대로 해주면서 더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수면입니다. 잠을 제대로 자야 피부가 푸석푸석 해지지 않으며 새벽 12시부터 2시 사이에는 모든 세포들이 재충전을 하면서 활성화가 되는 시간이기 때문에 이 때 깊은 숙면으로 푹자야 피부가 재생을 할 수 있고 장기들에 내일 다시 일을 하게끔 휴식을 줄 수 있는 것입니다.

 

보통은 얼굴에만 사용하는 뜻으로 안티에이징을 아셨겠지만  그것이 아닌 신체 전체를 노화를 줄이는 것이기 때문에 매일매일 나의 생활습관을 달리해야 오래오래 젊음을 유지한 채 지낼 수 있습니다.

 

한살이라도 젊어 보이고 싶다면 지금 운동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