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정보

눈밑 떨리는 증상 이유와 해결방법

갑자기 한쪽 눈밑이 떨리는 증상을 느끼면서 불편함을 호소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마 이글을 찾아보시는 분 또한 지금 눈이 떨리시기에 찾아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대한 해결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눈밑 떨리는 증상 이유

 

 

우리 신체는 여러 영양소와 각종 미네랄로 적절한 수치를 유지 해야만 건강하게 지낼 수 있는데 , 뭐는 부족하고 뭐는 과하고 이런 식으로 신체적인 리듬이 깨지면서 문제가 되며 , 영양소가 부족하면 몸에선 반응이 나타나게 되는데 눈밑 떨리는 증상 또한 이 원인 중에 하나입니다.

하지만 증상이 나타나고도 방치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제대로 보충을 해주지 않아 난중에는 2차적인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보통 너 눈이 떨려 했을 때 마그네슘이 부족한가봐 라고 많이 이야기 합니다. 이렇게 말하는 이유는 마스네슘은 뇌신경에서 오는 정보를 처리하고 제대로 받는 역할을 하게 되는데 부족하면 이 일처리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서 신경이 잘못 전달 되어 떨림 현상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뿐만 아니라 피로하거나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 경우에 체력이 부족해지면서 생기기도 하는데 이 때는 운동과 충분한 휴식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커피를 마시는데 갑자기 눈이 떨린다면 카페인 섭취를 중단해야하는데 이 이유는 카페인이 안면의 신경을 관여하고 자극하게 되면서 증상이 생기고 눈떨림이 심하다면 커피를 증상이 없어질 때까지 없어지고도 일주일 이상은 끊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요새는 현대인이 눈밑 떨리는 증상을 많이 경험하시는데 그 이유는 스마트 폰으로 인해서 눈 부근에 근육이 피로해지면서도 생길 수 있습니다.

이때 해결방법은 밤에 자기전 눈에 온찜질을 통하여 근육의 긴장도를 완화시키고 피로를 줄이기 위하여 자기 전에는 핸드폰 사용을 금지하고 평소에도 컴퓨터를 볼 때 자주 눈을 깜빡이고 1시간에 한번씩 눈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마그네슘이 많은 음식

1) 현미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 있고 마그네슘이 많이 함유 되어 있는 곡물 중에 하나이며 부담없이 찾아서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혈당까지 낮춰주면서 당뇨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 아보카도 

 

 

칼륨과 비타민C , 미네랄과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으며 이 뿐만아니라  마그네슘 또한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어서 눈떨림 해결은 물론 뇌졸중이나 고혈압, 심장질환을 예방하는데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