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정보

우황청심원 효과 4가지 , 복용부터 부작용까지

중요한 일을 앞두고 긴장해서 실수 할까봐 그때 찾는게 바로 우황청심원입니다 . 어떻게 복용하는지 부터 부작용은 어떻게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우황청심원 효과

 

 

기본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부분 외에도 다른 효과들이 많은데 함께 알아보도록 합시다.

1. 긴장 완화 / 혈압 저하

가장 대표적으로 많이 알고 있는 우황청심원 효과로 우황이라는 것은 빌리부린이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것이 몸에 혈류를 원활히 해주면서 혈압을 떨어트리고 ,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긴장이 되어 있는 몸 상태를 안정시키면서 위험한 2차 손상까지 생기는 것을 예방해주는 역할도 합니다.

 

2. 장 활동 촉진

우황과 비타민이 같이 함유가 되어 있고 더불어 장 활동을 시켜주는 식이섬유성분까지 있어서 활동을 촉진 시키고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

 

3. 뇌졸중

뇌졸중에 걸리게 되면 반마비 , 편마비 즉 한쪽만 마비가 되는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 이때 옛날부터는 혈관을 확장하여 피가 제대로 돌게 하기 하면서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4. 열

몸에 열이 났을 때 낮춰주고 몸이  한껏 오른 상태를 점점 안정화 시키면서 체온을 점차 낮춰서 통증도 함께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복용법

 

항상 말하는 내용중에서 복용에 있어서는 뭐든 과하게 먹게 되면 부작용을 초래하기 때문에 절대 과하게 먹어서는 안됩니다.  혈압이나 혈관쪽에 문제가 있다면 의사의 처방을 받아서 먹는 것이 안전하게 먹을 수 있으며 성인 기준에 따라서 1회 1병을 먹고 하루에 1병 이상은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환으로 생긴 경우에는 하루에 1개를 필요한 때에 씹어서 복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가 좋으며 맛과 식감으로 먹기 어렵다면 흡수가 잘 되도록 따뜻한 물과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한번 먹고 나면 4시간 정도 우황청심환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먹고 난 직후에 긴장감이 완화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중요한 일이 있는 경우나 면접이 있는 경우에 복용할 경우 적어도 30분 전에 먹는 것이 가장 좋은 효과를 낼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부작용

 

아까 위에서 말했다싶이 과하게 먹어선 혈압이 떨어지면서 저혈압이 올 수 있으며 원래 낮은 경우에도 체질적으로 잘 맞지 않아 조심하는게 좋습니다.

 

또한 혈류장애를 풀어주고 피가 잘통하게 해준다는 이유로 중풍이 걸려 의식이 없는 사람에게 먹였다가는 환이 목에 걸려 숨을 못쉬는 질식까지 올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