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정보

목통증 원인과 팔저림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

왜 팔과 손이 저린데 목디스크 초기라고 하며 이미 목통증과 더불어 저리는 증상까지 나타났기 때문에 많이 진행형이 되었다고 병원을 가면 듣게 됩니다. 왜 연결이 되면서 아픈지 한번 자세히 알아보도록 합시다.

목통증 원인

 

 

먼저 목통증이 일어나는 가장 첫번째는 갑자기 근육을 과하게 쓰면서 통증이 나타날 수도 있지만 만성의 경우에는 디스크를 의심해야합니다. 경추라고 불리는 목뼈는 사이사이에 추간판이라는 물질이 있는데 이것이 탈출 즉 자기의 위치에서 빠져나오게 되면 거기에 지나가는 신경들을 압박하면서 염증을 일으키게 되는 것입니다. 바로 이것을 목디스크라고 하는 것입니다.


보통 잘못된 자세로 인해 반복이 되면서 거북 , 일자목이 되면서 척추의 변형이 오다가 추간판이 밀리면서 생기게 됩니다.

또한 근육에 과한 긴장으로 인해서 신경이나 혈관을 눌리고 압박하면서 목과 더불어 어깨 통증과 팔이나 손저림 , 피가 제대로 통하지 못하면서 붓기가 생기고 저릿저릿 찌릿찌릿 감각에도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심한 경우에는 가슴 통증까지도 생길 수 있으니 조심해야합니다.

그 외에도 모니터를 보는 현대인들이 늘어나면서 거북이 처럼 앞으로 쭉 고개를 내민 자세를 자주 취하거나 , 아래를 많이 보는 직업을 가진 경우 , 흡연이나 운동을 안하고 , 근력이 약해지는 경우에도 이에 해당 됩니다.

증상

 

 

팔저림 증상 외에도 뻣뻣하게 굳은 느낌이 들거나 신경을 쓰지않고 체하지도 않았는데 두통이 온다던지 , 팔과 손에 힘이 예전에 비해 제대로 들어가지 않으며 저리고 당기는 느낌이 든다면 엑스레이나 MRI 를 통해 진단을 받고 치료해야 합니다.

목디스크 외 통증

 

 

하지만 이 외에도 목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갑자기 혈압이 높아지면서 땡기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며 과로와 스트레스로 인해 몸이 지속적인 신장상태가 되면서 머리 주변이 붙어있는 근육을이 수축을 하여 목과 더불어 두통을 호소하는 경우 관자놀이부위와 가까운 턱 관절이 문제가 생기면서 심하면 등까지도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간단하게 스트레칭을 통하여 긴장완화를 해보고 머리와 목이 연결된 움푹 들어가는 부분이 혈자리인데 그부분을 지긋이 지압하듯 마사지를 해준다면 통증이 줄어들게 됩니다.

위 두가지 방법을 한 후에 찜질팩을 통해서 따뜻하게 해주면 수축과 이완이 일어나면서 통증이 줄어들 수 있으니 이러해도 일주일 이상 심한 통증이 지속 된다면 병원을 방문하시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