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정보

약국 피로회복제 먹는시간은?

너무 피곤하고 견디지 못할 때 우리는 약국에 들려서 피로회복제 저렴한건 5000원 부터 비싼건 15000원 넘어가는 것들도 많습니다.  먹으면서도 생각하게 됩니다. 과연 효과가 있을까? 아침에 일어나서 먹는게 좋을까? 아니면 자기전에 먹는게 좋을까? 생각을 합니다. 오늘은 그것에 대해서 한번 알아봅시다.

 

피로회복제 효과

 

 

요즘 현대인들은 점차 일이 증가하고 햇빛을 보지 못하면서 일하는 사람이 증가하면서 만성피로를 가지는 분들이 점차 늘어나는 환겨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스트레스며 잠을 자도 피로감을 견디지 못하여 활력거뜬, 피로회복모음 등 적혀있는 제품을들 구입하여 먹게됩니다.

일단 먼저 피로회복제 종류에는 제일 많이 들어가 있는 것중에 하나인 간 기능 개선제, 필수 아미노산제제, 비타민 복합제 등 이 기본적으로 포함 된 것이 많고 추가적으로 카페인이 들어가 있는 것과 한약성분이냐 양약성분이냐를 구분해서 둔 것도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회복제의 효과는 자양강장변질제로써 즉 몸에 독소를 밖으로 배출하게 되면서 몸을 건강한 상태로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효과로는 제일먼저 비타민 영양공급이되면서 누적되있던 피로물질이 밖으로 배출이 되면서 피로가 풀리게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효과들은 지속성이 있는 것이 아닌 일시적인 그날 당일 하루나 그 다음날 까지만 효과가 있고 다음날은 떨어지게 된다는 것입니다.

 

꾸준히 드신다고 하면 피로회복제가 아닌 영양제를 꾸준하게 복용을 하는 것이 더 건강에 있어서 나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왜 간이 좋아야 피로누적이 풀린다고 할까?

우리 몸에서 대사작용과 더불어 독소제거 즉 해독을 해주는 역할 기능을 하는 것이 바로 간입니다.  그러하여 간수치가 떨어지게 되면 몸에 나쁜 물질이 밖으로 나가지 못하고 쌓이게 되어 누적되고 또 누적이 되면서 간수치가 높을 때 가장 주된 증상인 피로가 생기는 것입니다.

하지만 무조건 간때문이라고 할 수는 없으며 갑상선이나 숙면을 제대로 취하지 못한 경우에도 무리하게 업무과로를 했을때도 충분히 생길 수 있는 문제기 때문에 단정지어서는 안됩니다.

 

먹는시간

 

 

제일 궁금한 부분이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과연 언제 먹는 것이 몸에 흡수도 잘되면서 가장 나에게 유익할까? 생각하게 됩니다.

 

실제로 자기 전에 먹는 것이 가장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우리 몸에서는 자는 동안 세포재생이 일어나게 됩니다. 자면서 흡수도 더 잘 되기 때문에 벌컥벌컥 빠르게 마시는 것보다는 천천히 몸에 흡수가 되도록 마시는 것이 바로 소변으로 배출되지 않고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피로회복제 추천

 

위에서 설명하였듯이 종류가 너무나 많죠 그럴 때 어떤 것을 먹어야 그래도 좀 더 풀릴까 라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일단 우리 몸은 지치게 되면 젖산분비량이 많아지면서 피곤한 물질이 더 쌓이게 되는데 이때 비타민B 가 함량되어 있는 제품을 먹게되면 젖산이 낮아지게 되면서 피로가 풀리게 되는 것입니다.

 

만약 내 몸이 물도 많이 마셔주면서 노폐물 배출도 원활하게 잘 일어나도 잠도 7시간~ 8시간 이상 잘자는대고 불구하고 몸이 무겁고 힘이 든다면 피검사를 통해서 정확한 몸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