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정보

멍 빨리 빼는 법, 잘드는 이유

어딘가 걸어가다 툭 부딫혔는데 멍이 들었는데 보기가 흉한자리에 들어서 빨리 빼고 싶을 때 어떻게 하면 좋을 지 한 번 자세히 알아볼까요? 그리고 다른사람들과 달리 나는 좀 잘드는거 같아요 하시는 분들은 아래까지 한번 보세요.

멍 빨리 빼는 법

충격을 받아서 피부에서 피가 나서 생기는 것이 멍이라고 하며, 혈관 속에 있던 피가 피부 속으로 나오면서 보이게 되는 것 입니다. 넘어지거나 부딫히거나 압박을 당하는 경우에 생기는 경우가 많으며 , 수술이나 시술로 인해서 생기는 경우가 많죠. 통계적으로 여자가 남자보다 더 잘든다고 하며 나이가 들면 들수록 잘 들고 오래 유지가 되어 빼기가 어렵다고 합니다.

1. 찜질

일단 제일 먼저 타박상을 입었을 때 그 즉시 냉찜질을 실시하여 최대한 작게 들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며 냉은 다치고 난 후 하루나 이틀 정도만 해주는 것이 좋으며 그 후는 온 찜질이 혈액순환이 되면서 더 빨리 빼주기 때문에 효과가 좋습니다. 냉은 초기에만 효과가 좋은 것이기 때문에 붓기가 있는 것이 아니라면 하루정도만 냉으로 해주시고 온찜질을 20분 정도 실시 해주세요.

2. 순환

멍 또한 피부에 피가 생기면서 피가 터진 것이라고 생각 하면 빨리 이해하고 뺼 수 있다라고 생각 할 수 있기 때문에 이 또한 순환을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부위에 따라서 심장 보다 높이 두는 것이 원활한 혈류가 돌면서 더 효과를 볼 수 있게 됩니다.

3. 움직임 최소화

인대손상으로나 금으로 인해서 든거라면 움직임을 주면 줄수록 더 퍼질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움직임을 최소화해야하며 휴식을 주어서 빨리 낫도록 해야합니다.

4. 햇빛보기

햇빛을 보는 것 또한 좋은데 그 이유는 빌리부린이 노랗게 바뀐 멍을 이야기 하는데 이 빛이 혈색을 분해시키는 성분이 있어서 색깔이 빨리 빠지도록 해주게 됩니다.

5. 녹황채소

비타민 K가 풍부한 채소를 섭취하는 것이 예방까지 해주면서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 파인애플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이며 특히 단백질을 분해시키면서 혈액을 조절해주는 성분이 함게 들어 있어서 빠르게 줄여 준다고 합니다.

7. 계란 마사지

왜 이게 안나오지 라고 생각 하셨을 꺼 같기도 합니다. 일상에서도 많이 접하면서 볼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죠 계란에 혈액을 흡수하는 성분이 있다던지 영양분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모양이 타원형으로 생겨서 부위를 효과적으로 마사지를 해주면서 최적의 마사지 도구 라고 합니다.

멍 잘드는 이유

그렇다면 나도 모르게 드는 경우가 있으며 왜 그런지에 대해서 생각 해본적이 있나요? 부딪힌 기억도 없는데 어느순간 보니 생겨 있고 다리나 팔에는 투성이고 멍 색깔의 경우에는 선홍색으로 시작하여 파란색 , 보라색, 갈색 , 노란색으로 점점 색이 변화가 되면서 오래가면 2주 정도 가게 되며 그 이상 지속이 된다면 다른 질환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1. 혈소판

혈소판은 체내혈액을 응고시키면서 지혈을 시켜주는 역할을 하는데 이 수치가 낮아지게 되면 쉽게 혈관이 찢어지고 파열이 되면서 피가 제대로 멈추지 않아서 잘 생기게 된다고 합니다. 이때는 달걀이나 두부등의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여 수치를 올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백혈병

'나 백혈병인가바' 라고 이유없이 내 멍을 보고 이야기 한 적 없으신가요? 이처럼 제대로 응고가 되지 않으면서 코피를 자주 흘리고 이 또한 혈소판이 감소하면서 생기는 것이기 때문에 제대로 체크를 해보아야 합니다.

3. 간

간이 해주는 기능중에서 출혈을 멈출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게 되는데 제대로 일을 하지 못하게 되면 지혈이 제대로 되지 않고 , 피가 나게 되면 쉽게 멈추지 않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