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정보

두드러기 좋은 음식 Best 5

두드러기의 원인을 알지 못해서 답답할 가 많으며 언제 뭐하다가 갑자기 가려워서 긁어서 보니 두드러기가 나있는 경우가 많죠. 이 또한 온도의 변화나 약물, 음식등으로 인해서 생기는 경우가 많으며 평소에 식습관을 통해서 조절할 수 있다고 합니다.

두드러기 원인

피부나 점막 혈관이 이동이 증가하게 되면서 확장되어 피부가 붉어 오르거나 하얗게 되면서 가려움을 동시에 경험하게 되는 피부 질환이라고 합니다. 한달이내에 호전이 되는 급성과 한달이상 지속적인 만성이 있습니다.

알레르기가 있는 환자가 아니고서는 원인은 정확하게 알기는 어려워 만성의 경우에는 증상이 나타나면 치료를 하는 방법을 택할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두드러기 증상

갑자기 피부가 부어오르면서 심하게 가려움을 함께 동반하게 되면서 시간이 지나고 나면 서서히 가라않게 되는거 같다가 다시 다른 부위에 가려움이 올라오고를 반복하며 심한 증상은 보통 하루정도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지만 체온이 다시 오르게 되면 두드러기가 올라오는 것을 반복하게 됩니다.

만약 눈이나 입술이 많이 붓는다면 혈관이 부은 경우이고, 복통과 구토등 소화기계 증상이 함께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두드러기에 좋은 음식


1) 김치

장건강에 좋은 유익균이 많은 김치에는 톡톡하면서 유산균이 생기는거 아시나요??? 김치에 유산균이 증가하면서 그 균은 면역력을 키우기에 좋은 역할을 해주어 두드러기 반응에 연쇄작용을 해주면서 증상을 억제시켜준다고 합니다.
또한 김치에 주 재료인 배추는 장의 독소를 배출해주면서 배변활동을 도와주게 된다고 합니다.

이처럼 김치뿐만 아니라 된장이나 청국장등 발효를 시켜서 먹는 음식들 모두가 유산균이 포함된 음식으로 두드러기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2) 무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글루코시놀레이트라는 성분이 식중독 예방과 항암효과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아밀라아제가 단백질과 지방을 분해시켜주고 소화까지 원활하게 시켜주고 혈관이 붓는데에 있어서 높은 수분량으로 붓기 제거에도 좋다고 합니다.

3) 꿀

쫍살 두드러기가 난 경우가 있죠? 그런 경우에 따뜻한 물에 꿀을 타서 아침 점심 저녁으로 한잔씩 드신다면 좋다고 해요. 옛날에 입술보호제가 제대로 없던 시절에 입술 트면 꿀을 발라서 치료를 했다라는 이야기 들어 보셨나요?? 그런 것처럼 꿀은 가려움과 튼거에 좋으며 진정을 시켜주는 효과가 있어서 좁쌀 두드러기에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4) 검은콩

사포닌이라는 성분을 들어 보셨나요? 이 성분은 혈관에 지방이 쌓이는 걸 억제 시켜주고 간이 활발하게 일을 하는 것을 도와주면서 비타민B가 많이 함유 되어 있어 피로회복까지도 좋다고 알려져있습니다.

그리고 팥물 팥차 하시면서 붓기빼는 차로 드셔보셨죠? 콩류에는 이뇨작용에도 도움이 되면서 몸의 붓기 제거까지 된다고 합니다. 두드러기에 좋은 이유는 피부가 싸워서 이길 수 있는 힘을 길러주고 체력을 길러주면서 체질까지 개선을 시켜준다고 일석 몇조인지 모르겠네요.

5) 우엉

이눌린이라는 성분이 신장을 튼튼하게 해주는 역할을 하고, 혈당을 올려주면서 당뇨에도 좋다고 알려져있는 재료입니다. 프락토 올리고당이라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바나나 몇배의 식이섬유가 들어있어 변비완화에도 도움이 되며 탄닌이라는 성분이 염증을 억제시키는 역할을 해주면서 아토피, 습진, 피부에 난 모든 염증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상 두드러기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마치겠습니다. 언제나 건강관리 조심하세요